광고비를 지불하지 않고도 광고효과 최대화!
표현과 구조를 분리하여 제작 하는 것!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때 상위에 나타나게 하는 방법으로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글을 효과적으로 싣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웹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오르게 되면
관련된 검색어로 웹 방문객 수를 늘리거나 내글을 알리는 등의 홍보효과를 노릴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웹페이지를 왜 최적화 시켜야 할까?
웹페이지를 최적화시킨다는 말은 다르게 말하면 웹페이지의 html 문서를 최적화시킨다는 뜻입니다.
웹문서의 소스로 인해 우리가 해당 페이지를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긴 하지만, 우리가 눈으로 보고 있는 것이랑, 소스랑 완벽하게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검색엔진 로봇은 우리가 눈으로 보이는 대로 따라가는 게 아니라, 소스에 따라 움직이게 됩니다. 그래서 검색엔진 로봇의 작동 원리에 맞춰서 소스를 꾸며야 한다는 게 웹페이지를 최적화하는 이유입니다.
웹페이지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헤더(HEAD)부분을 전략키워드와 관련키워드 리스트 하기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메뉴는 전략키워드를 사용해야 할 정도로 중요하지만,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검색로봇이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웹문서란?
웹문서란 통합검색결과 영역 중 '웹문서(페이지)'영역 안에 노출되는 문서들을 의미하며, 로봇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수집한 국내외의 다양한 웹문서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웹문서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란?
웹문서의 구조를 잘 지키도록 홈페이지를 설계/제작하고 지속적으로 품질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내야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아래의 두가지를 최적화 해야 합니다.
웹문서의 표준화된 구조를 철저히 지켜 크롤링최적화를 하고, 컨텐츠의 품질을 높여 인덱싱 최적화를 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마케팅최적화 솔루션은 크롤링최적화와 인덱싱최적화를 위한 기술적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업에 종사하는 온라인 마케터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개발, 검증되고 있습니다.